등산이야기

금강산 신선대 성인대 등산코스 울산바위 동해바다 전망

위드트래킹 2023. 5. 30. 14:55

금강산 제1봉 혹은 북설악이라 불리는 성인대, 신선대에 방문하였습니다. 신선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화암사를 방문하게 됩니다. 신선대 가기 전 화암사를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화암사에서 수바위와 동해바다를 바라다보는 경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울산바위

금강산 신선대

주차장은 제2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내비게이션 “화암사 제2주차장” 주차비용 3,000원

코스안내  : 화암사 – 화암사숲길 – 성인대(신선대) – 수바위 – 화암사일주문

산행거리 : 4.8K 소요시간 : 3시간 28분(촬영 및 휴식시간포함)

촬영 및 휴식시간을 제외하면 1시간 40분 정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위드하이킹입니다. 오늘 저는 먼저 금강산 신선대 가기 전 화암사 여행을 하였습니다. 화암사는 금강산 제1봉인 신선봉에 에서 발원한 신선계곡의 맑은 물이 소와 폭포를 이루고, 우거진 숲과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암사를 여행하다 보면 동해바다의 푸른빛과 수바위가 멋지게 보입니다.

 

화암사 아래 주차장이 2곳 있는데 조금 일찍 도착을 하면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 부분이 산행하시기 편합니다.

임도길을 조금 걸어 오른 후 금강산화암사 여행을 시작합니다.

금강산화암사
금강산화암사
화암사입구
금강산화암사
금강산화암사
화암사에서 보는 수바위
화암사
화암사 수바위
화암사에서 바다본 수바위

화암사에서 수바위를 통해 시선대에 바로 오르는 코스와 숲 길을 통해 오르는 코스가 있습니다. 저는 숲 길을 통해 오르고 수바위로 하산하는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숲 길 방향은 계곡도 보이고 길 자체가 급하지 않아 걷기에 좋았습니다.

신선대 이정표

날이 조금 흐린 날씨여서 숲은 어두운 길을 걸었지만 조금 지나면 조망이 트이게 됩니다. 넓은 조망과 함께 걷는 길은 참 좋습니다. 

길 자체는 국립공원설악산의 관리로 잘 정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등로에 마사토가 많아 걷는 길이 조금 미끄러울 수 있습니다. 이 점 참조해서 걸으시면 됩니다.

산행 시작 후 1시간이 안되어 성인대에 도착을 합니다. 거리가 매우 짧고 코스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가성비 최고의 코스라 생각합니다.

성인대
금강산성인대
금강산성인대

성인대에 오른 후 바라다보는 금강산의 경치와 산그림은 가성비 최고의 뷰를 자랑합니다. 산과 바다를 한눈에 넣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금강산 제 1봉 성인봉

연무가 있어 깨끗한 조망은 아니지만 동해바다를 바라다볼 수 있습니다. 새벽에 산행을 하면 멋진 일출 산행이 가능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동해바다
.

옛 미시령고개도 보입니다. 실제 눈으로 보면 웅장함에 압도가 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미시령

이제 울산바위를 최고로 아름답게 볼 수 있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한발 한발 걷다 보면 감동의 소리가 나오게 되는 장소입니다. 저는 너무 벅차오르고 감동적인 모습에 한 동안 넋을 잃을 정도였습니다.

성인대 울산바위

하늘의 구름이 먹구름이 끼어 있었지만 자세히 보면 구름이 천천히 흘러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바위가 구름의 음영에 따라 변하는 모습도 참 좋았습니다.

울산바위
설악산울산바위

한 참을 머물렀더니 날씨가 맑아지기 시작합니다. 구름 또한 너무 예쁘게 보입니다.

낙타바위도 볼 수 있습니다.

낙타바위

산에 오르는 시간보다 산 위에서 머물러 있는 시간이 더 길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수바위 방향으로 하산을 진행합니다. 아래 사진은 시루떡 바위입니다.

시루떡바위

하산길 금강소나무길이 있는데 너무 좋은 코스입니다.

금강소나무

금강산 수바위입니다. 수바위를 올라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나 안전을 생각하며 오르시길 바랍니다.

수바위


금강산성인대 산행 후 속초에 아야진해변을 잠시 들러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했는데 만약 가지 않았다면 정말 후회할 뻔했습니다.

아야진해변
아야진해수욕장

금강산 신선대 성인대 여행과 잠시 들려 더위를 식힌 아야진해수욕장 너무 좋은 당일치기 여행코스라 생각합니다. 짧은 코스로 가성비 최고의 등산이었습니다. 해당 유튜브 영상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f98RbtEYN94